대전미용학원 MBC 뷰티 아카데미 둔산점, 2026학년 미용 대학 입시설명회 성료

2025-07-22

[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대전미용학원 MBC 뷰티 아카데미 둔산점이 주최한 2026학년도 미용대학 입시 대비 릴레이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6월 27일부터 시작되어 약 한 달간 순차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실제 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에는 김영 진로진학연구소 임형욱 소장이 직접 참여해, 2026학년도 대입 전형의 변화와 미용계열 실기우수자 전형 전략, 전형별 준비 방향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특히 실기 중심으로 선발하는 서경대학교 입시 전략에 대한 심층적인 설명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정화예술대학교, 연성대학교, 건양대학교, 배재대학교 등 주요 대학의 미용학과 교수진이 직접 참석해, 대학별 교육 과정, 전형 방식, 평가 기준 등을 설명하며 학생들과 소통했다. 참가자들은 각 대학의 교수로부터 직접 정보를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통해 진학에 대한 현실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대전 MBC 뷰티 아카데미 둔산점 김선량 이사는 ‘뷰티 진로의 확장성’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하며, 단순히 대학 입시를 넘어서 미용 산업 내 다양한 진로와 커리어 경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김선량 이사는 “입시는 시작일 뿐, 진로의 완성은 그 이후에 있다”며, 입시 이후의 비전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학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진로 방향을 명확히 잡는 데 도움을 주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입시뿐 아니라 진로·진학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대학교 교수님과 입시 전문가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진로 방향이 명확해졌다”며 “단순한 설명회가 아닌 실질적인 컨설팅을 받은 느낌이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한편 MBC 뷰티 아카데미는 대전점을 비롯해 대구, 울산 등 전국 지점에서 미용 입시, 국가자격증, 창업, 대회 준비 등 목적에 맞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해 뷰티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s://www.lecturernews.com)

This is a staging environment